여성 노리는 자동차 업계 “여심을 흔들어라!” |
자동차 회사, 여성 마케팅 전쟁 ‘불꽃’ |
| |
▲ 푸조 ‘207 GT 엘르 패키지’ | |
자동차 회사들의 여성 소비자를 잡기 위한 마케팅 경쟁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소형자동차의 경우 여성이 전체 소비자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성공적인 마케팅의 관건이 되고 있다.
한불모터스는 기존 출시된 푸조 207 GT에 여성운전자 대상 편의 사양을 추가한 `엘르 패키지'를 출시하였다. 207 GT 엘르 패키지는 여성 고객만을 위한 스페셜 모델로 여성 운전자를 위한 편의 장치가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207 GT 모델에 3D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그리고 블랙박스와 하이패스 단말기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여성 운전자가 주행 중이나 주차 시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한불모터스는 엘르패키지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전국에서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푸조 207GT 미니어처’를 제공한다.
인피니티는 올해 자사 대표모델로 `G25`를 출시하면서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G25 `레이디 캠페인`을 시작했다. 전시장을 방문해 G25 시승을 마치면 유명 화장품 브랜드 3종 키트와 특별 제작된 브로슈어를 선물로 주고, 시승기를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등도 제공한다.
올해 들어 한국토요타는 단정한 이미지의 탤런트 구혜선을 회사 모델로 발탁해 `토요타에 가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수입차 업계는 물론 자동차 회사 모델로 레이싱걸이 아닌 여성 모델이 등장한 것은 흔치 않은 일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한불모터스는 기존 출시된 푸조 207 GT에 여성운전자 대상 편의 사양을 추가한 `엘르 패키지'를 출시하였다. 207 GT 엘르 패키지는 여성 고객만을 위한 스페셜 모델로 여성 운전자를 위한 편의 장치가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기존 207 GT 모델에 3D 내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그리고 블랙박스와 하이패스 단말기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여성 운전자가 주행 중이나 주차 시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한불모터스는 엘르패키지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전국에서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푸조 207GT 미니어처’를 제공한다.
인피니티는 올해 자사 대표모델로 `G25`를 출시하면서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G25 `레이디 캠페인`을 시작했다. 전시장을 방문해 G25 시승을 마치면 유명 화장품 브랜드 3종 키트와 특별 제작된 브로슈어를 선물로 주고, 시승기를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등도 제공한다.
올해 들어 한국토요타는 단정한 이미지의 탤런트 구혜선을 회사 모델로 발탁해 `토요타에 가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수입차 업계는 물론 자동차 회사 모델로 레이싱걸이 아닌 여성 모델이 등장한 것은 흔치 않은 일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 |
▲ 기아자동차 ‘제이에스티나 에디션 올 뉴 모닝’ | |
새롭게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올 뉴 모닝은 '독특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의 스포티 유로피안 경차'를 컨셉트로 하여 화장대처럼 조명이 박힌 대형 실내거울과 온열 스티어링 휠, 손톱이 다치지 않는 그립타입 도어 핸들을 적용하는 등 세심하게 여성을 배려한 편의 사양들을 반영하여 여성 소비자들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기아자동차의 올 뉴 모닝은 인기 주얼리 브랜드와의 특별한 마케팅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는 새롭게 출시된 올 뉴 모닝을 제이에스티나 에디션으로 제작하여 20명의 고객에게 4개월간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이벤트로 여성 편의 사양을 두루 갖춘 모닝을 체험하고 싶어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입 소문을 타면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제이에스티나 에디션 올 뉴 모닝은 차량 전체가 핑크빛 티아라 패턴으로 랩핑 되어있기 때문에 봄을 맞이하는 여심들을 사로잡으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여러 자동차 브랜드들이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여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가운데,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와 기아자동차의 이 특별한 이벤트는 여성을 상대로 한 톡톡 튀는 마케팅의 승자로 떠오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주얼리브랜드와 자동차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필두로 하여 다음에는 또 어떤 기발한 여성 타겟 마케팅이 등장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기아자동차의 올 뉴 모닝은 인기 주얼리 브랜드와의 특별한 마케팅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는 새롭게 출시된 올 뉴 모닝을 제이에스티나 에디션으로 제작하여 20명의 고객에게 4개월간 무상으로 대여해주는 이벤트로 여성 편의 사양을 두루 갖춘 모닝을 체험하고 싶어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입 소문을 타면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제이에스티나 에디션 올 뉴 모닝은 차량 전체가 핑크빛 티아라 패턴으로 랩핑 되어있기 때문에 봄을 맞이하는 여심들을 사로잡으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여러 자동차 브랜드들이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여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가운데,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와 기아자동차의 이 특별한 이벤트는 여성을 상대로 한 톡톡 튀는 마케팅의 승자로 떠오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주얼리브랜드와 자동차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필두로 하여 다음에는 또 어떤 기발한 여성 타겟 마케팅이 등장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동차]배려로 ‘여심(女心)’ 잡는다 | |||||||||
車업계, 여성 취향 겨냥한 맞춤사양 장착 출시 늘어[ⓒ '글로벌 석간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 |||||||||
|
'자동차 이야기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품 빠진 기품을 '반값'에- 대형차 할인전 열려 (0) | 2011.02.20 |
---|---|
재규어 -2 (0) | 2011.02.19 |
쉐보레-2 [카마로 - 카마로 ZL1] (0) | 2011.02.18 |
하늘 나는 자동차-[트랜지션`(Transition)] (0) | 2011.02.18 |
람보르기니 요트 (0) | 2011.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