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향을 창가에두고/詩하늘 詩편지

'좋은 시·아름다운 세상'『詩하늘』詩편지

은빛강 2011. 10. 7. 13:09

'좋은 시·아름다운 세상' 『詩하늘』詩편지

 

 

 

 

'좋은 시·아름다운 세상' 『詩하늘』詩편지

 

 

 

해국, 꽃 편지

 

진 란

 

 

잠시 여기 꽃그늘에 앉아도 되겠습니까?

꽃빛이 너무 좋아도 눈물이 나는 걸까요?

당신을 더듬는 동안 내 손가락은 황홀하여서

어디 먼 곳을 날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잠시 어지럽던 동안 바닷물이 밀려오듯

눈물이 짭조름해졌습니다

우리가 자주 머물던 바다를 생각했습니다

그 때 그 어깨에도 해풍이 머물고

파도가 밀려왔다 밀려갔던 게지요

그 때 그 가슴에도 섬이 되었다가 섬이었다가

섬으로 멀어졌던 게지요

이렇게 좋은 풍경, 이렇게 좋은 시를 만나면

순간 돌부처 되어 숨이 막히고

한동안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절경이 되어버립니다

잠시 여기 꽃그늘에 앉아 편지를 씁니다

한 때 꽃이 되었다가 꽃이었다가 꽃으로 져버린 그대

내년에도 다시 오마던 꽃은 그 꽃이 아닐 것이라고

우리의 기억은 늘 다르게 적히는 편지라고

 

 

 

-시집『혼자 노는 숲』(나무아래서, 2011)

-사진 : 다음 이미지

--------------------------------------------------

 

여기 꽃그늘이

다음 해 그 꽃그늘은 아닐 것입니다

세월을 훌쩍 뛰어넘다 보면 그리워서

또 가보게 되지요

지난해의 그 모습은 없고

새로운 꽃 편지가 쓰여진 걸 보고는

기쁨에 함박 웃지요

그러게요

이보다 더 멋진 시가 있을까요

절경인데, 혹하지 않을 자 있을라구요?

멋진 시를 읽었는데

내 마음보다 푸근한 자 있을라구요?

그럼에도 그때의 그 기억은 영원히 남아 있으리라 봅니다

이 가을에 마음에 남길 꽃 편지 한 장 받으러

그 바닷가에 가고 싶네요

 

 

 

                                    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