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9강 -2- (7/20-월)

은빛강 2015. 7. 20. 00:21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9강 -2- (7/20-월)

 

 

<2-우리구원을 위한 예수님의 고난>

 

 

제1권24장13절

딸아,

만일 내가 사람들이

내 인성을 어떻게 다룰지에 대해서 생각하려고 들었다면

확실히 인류구원 사업을 이루지 못했을 것이다.

그 대신, 나는 오직 인류의 영원한 구원만을 생각하였다.

나를 사로잡고 있었던 것은 무한한 사랑이었으니,

이 사랑이 나로 하여금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모든 것을 희생으로 바치게 하였다.

 

 

4-63,3

그 뒤 나는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갈바리아산에 있는 것 같았다.

그런데 어떻게 그렇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예수님 안에서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세대를 보았다.

그분께서는 우리 모두가 그분 안에 있기에

각 사람이 그분을 거슬러 저지르는 모욕을

전부 느끼셨다.

그리고 모든 이로 말미암아 전반적으로,

각 사람으로 말미암아 개별적으로

고난을 받으셨다.

그러므로 나의 죄를 감지할 수 있었고

그분께서 특히

나 때문에 받으신 고통을 느낄 수 있었다.

 

 

4-168,7

그 당시에는 모든 사람의 죄로

온통 뒤덮인 산 제물이었으니

나의 그 겉모습이 하느님께서 보시기에

구역질이 나도록 지긋지긋한 것이었다.

이 때문에 하느님의 정의가

나의 어떤 부분도 보아주지 않았고

오히려 나를 버릴 정도로 가차 없었던 것이다.

4-178,1

딸아,

죄는 하느님을 모욕하고 인간에게 상처를 입힌다.

그런데 그것은 인간에 의해 저질러지고

하느님이 그 모욕을 당하시기에,

이를 보상하려면

인간이며 하느님인 한 존재가

반드시 있어야 했다.

 

 

10-30,6

나는 구원될 마음이 있는 사람은 모두 구원하겠다.

 

 

11-79,10

나의 수난은 내 인성으로 하여금

모든 사람이 수원될 공로를 얻게 하겠다.

 

 

11

모든 사람이 다 구원되는 것은 아닌데도

그러한 공로를 얻은 것은,

나의 뜻이 모든 이를 구원하고자 했기 때문이다.

 

 

11-122,4

내 인성의 거룩함에도 불구하고

내게 이 하느님의 의지가 필요했던 것은,

아버지께 완전한 보속을 드림으로써

인류를 속량하기 위함이었다.

왜냐하면 이 하느님 의지 안에서만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세대를,

동시에 그들의 모든 행위와 생각과 말 따위를

현행중인 것처럼 찾아 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5

그리하여 나는

이 거룩한 뜻 안에서 인간의 모든 생각을

나의 정신 속에 담고

그 중 하나도 나를 피해 달아나지 못하게 한 채,

지존하신 하느님 대전으로 나가서

이 생각들 하나하나에 대하여 보속을 바쳤다.

 

 

12-133,6

내 인성은 신성에 동화되어 있었고,

아니 인성과 신성이 하나였다.

그렇게 우리는 하나였건만

나는 신성의 심연과 별리의 고통을 느꼈다.

신성이 내 존재 안팎을 에워싸고 있었고

내가 신성과 동화되어 있었는데도,

신성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7

나의 가련한 인성이,

악습에 바진 인류가 죄로 초래하는 징벌과

그 떨어져 나감의 고통을 받아야 했던 것이다.

인류를 하느님의 신성에 결합시키기 위하여

그들의 분리로 인한 모든 고통을 치러야했는데,

그 분리의 매 순간이 나에게는 가혹한 죽음이었다.

 

 

[천상의 책- 루시아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