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1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 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1단계 -제9강 -2- (7/22-수)

은빛강 2015. 7. 22. 04:36

 

『하느님의 뜻 영성』

-1단계 -제9강 -2- (7/22-수)

 

 

<4-사랑에 의한 예수님의 고난>

 

 

제1권65장1절

내 안에 잉태된 각 영혼이

얼마나 많은 죄와 나약과 격정이라는 짐을

내게 가져오는지 생각해 보아라.

내 사랑이 나로 하여금 그 각자의 짐을

떠안게 하였다.

그러므로 내 안에 그들의 영혼을 잉태한 나는

그들 각자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 드려야 하는

고통과 보속도 잉태한 셈이었다.

 

4-108,2

너에 대한 사랑으로 끊임없이 죽는 것 -

이것이 나의 지상 삶이었다.

이 끊임없는 죽음이 너를 위해서 내가

십자가에 달려 죽게 될 큰 희생에 대한

준비였다.

 

11-44,2

딸아, 나의 첫 번째 수난은 사랑에 의한 수난이었다.

왜냐하면 인간이 죄로 자기 자신을

악에게 넘겨주는 첫 걸음은

사랑 결핍으로 말미암은 것이기 때문이었다.

 

3

나를 통해서

사람들의 그 사랑 결핍에 대한 보상을 받으려고

누구보다도 더 나를 괴롭히는 것이었으니,

사랑이, 압착기에 깔려 으스러지는 것 이상으로

나를 짓누르면서, 이로 인해

생명을 얻게 될 사람들의 수만큼

많은 수의 죽음을 내게 안겨 주었던 것이다.

 

12-136,2

딸아, 나의 첫째가는 순교는 사랑이었다.

사랑이 두 번째 순교를 낳았으니,

다름 아닌 고통이었다.

사랑의 무한한 바다가 하나하나의 고통에

앞서 있었던 것이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