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1장 -37- (12/20-일)

은빛강 2015. 12. 19. 23:10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1장 -37- (12/20-일)

『3. 주님께 드리는 영광, 보속, 위로』

 

 

◈ 고독하신 예수님

 

 

제14권 39장 5절

나도 그렇다. 혼자다! 언제나 혼자다......,

그들 가운데에 있으면서 내가 모든 생각의 빛이요,

모든 말의 소리이며, 모든 일의 활동,

모든 발의 발걸음, 모든 심장의 박동이건만,

사람은 배은망덕하게도 나를 혼자 내버려두고,

‘고맙습니다.’라든가

‘사랑합니다.’라는 말 한마디 하지 않는다.

 

 

6

나는 또 사람의 지성 속에서도 고립되어 있다.

내가 준 빛을 그들 자신을 위하여 쓰거나

나를 모욕하기 위해 쓰기 때문이다.

사람의 말 속에서도 내가 고립되어 있는 것은

그 말의 소리가 나를 모독하는데 쓰이기 때문이다.

사람의 활동 안에서 내 고립은

이 활동으로 나를 죽이기 때문이요,

사람과 걸음과 마음 안에서 내 고립은

사람의 의향이 오직 내게 불순종하는 것에 있거나

내게 속하지 않은 것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7

오, 이 고독이 나를 얼마나 무겁게 짓누르는지!

그러나 내 사랑, 내 관대함은 너무나 크기에

태양 이상으로 내 길을 계속 간다. 가면서 줄곧 찾는다.

이리도 큰 고독 속에 있는 나를 동반하고자 하는 사람을.

 

 

8

그런 사람을 찾아내면 영원한 동반자로 삼고

그에게 내 은총을 아낌없이 부어 준다.

이것이 내가 너에게 온 까닭이니,

이 고독이 지겨워서다.

딸아, 그러니 너는 나를 혼자 버려두지 마라.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