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3장 -13- (5/2-월)

은빛강 2016. 5. 1. 23:43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3장 -13- (5/2-월)


≪제3장 - 영적 순례에 관한 말씀≫

『2. 「천상의 책」 제17권』


◈ 1- 하느님의 뜻 안에 녹아들어 하는 영적 승리


제17권42장7절

“저는 모든 이를 대신하여 성삼위 하느님께 흠숭과 찬미와

감사를 드리려고 왔습니다.

첫 사람에서 마지막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

모든 사람의 뜻을 임금님의 옥좌에 묶어 두려고 왔습니다.

그리하면 모든 이가 임금님의 지고하신 뜻을 알아보고

흠숭하며 사랑하고, 이 뜻에 그들 영혼의 생명을

드릴 것입니다.


8

지고하신 임금님, 이 광대한 공간 속에는 모든 피조물이 있으니,

저는 그들 모두를 당신의 거룩하신 뜻 안에 자리 잡게 하고자

합니다. 자기네가 태어난 근원으로,

곧 당신의 뜻으로 돌아오게 하기 위함입니다.

제가 당신의 아버지다우신 팔 안에 안겨든 것은 이 때문이니,

곧 당신의 자녀이며 저의 형제인 그들을 모두 당신께

데려와서 당신 뜻에 묶어 두려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이의 이름으로, 그 모두를 위하여,

그들이 마치 당신의 지극히 거룩하신 뜻을 실천하고 있는 것처럼,

당신께 보상과 공경과 영광을 드리고자 합니다.


9

하지만, 오, 간구하오니, 하느님의 뜻과 인간의 뜻이

다시는 서로 갈라지지 않게 해 주십시오.

작은 아이에 불과한 것이 이를 당신께 간청하는 것은,

당신께서 작은 사람들에게는 아무것도 거절하지 못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10

그러나 그 모든 말을 누가 다 기록할 수 있겠는가?

그렇게 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이다.

더군다나 지극히 높으신 어전에서 말씀드린 것을

표현 할 수 있는 어휘력은 내게는 없다.

하기야, 여기 이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가

저 무한 공간에서와 같은 언어를 사용할 수는 없을 것이다!


11

또 다른 때에는

하느님의 의지 안에 녹아들어 저 광대한 공간이

내 정신 앞에 펼쳐질 무렵,

나는 모든 피조물들 사이를 두루 돌아다니면서

지고하신 임금님께 대한 나의 ‘당신을 사랑합니다.’를

그들 각자에게 날인한다.

이 많은 ‘사랑합니다.’들로 온 누리의 공기를 가득 채우려는

듯이 말이다. 그렇게 하는 것은

지고하신 사랑께서 사람들에게 많이도 주시는 사랑에

보답하려는 것이다.


12

더욱이(다만 사람들만이 아니라 각 사람의) 생각 하나하나 사이도

돌아다니면서 나의 ‘사랑합니다.’ 도장을 찍고,

각각의 눈길마다 그 안에 나의 ‘사랑합니다.’를 박아 넣고,

각각의 입과 발언하는 낱말마디 나의 ‘사랑합니다.’

도장을 찍는다.

각각의 심장박동과 활동과 걸음마다 온통 나의 ‘사랑합니다.’로

뒤덮고, 도한 저 아래 바다 깊은 데로도 내려간다.

쏜살같이 헤엄치는 물고기들의 동작마다, 바다의 물방울 마다

나의 ‘사랑합니다.’로 채우려는 것이다.


13

(내 안에서 나온 저) 조그만 소녀는 흡사 씨를 뿌리는 것처럼

그렇게 ‘당신을 사랑합니다.’를 도처에 뿌린 다음

거룩하신 임금님 앞으로 나아간다.

그리고 그분께서 깜짝 놀라실 선물을 드리겠다는 듯이

이렇게 말씀드린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