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하느님의 뜻 영성교육

하느님의 뜻 영성-제2단계 -제3장 -16- (5/5-목)

은빛강 2016. 5. 5. 01:26

『하느님의 뜻 영성』

-제2단계 -제3장 -16- (5/5-목)


≪제3장 - 영적 순례에 관한 말씀≫

『2. 「천상의 책」 제17권』


◈ 4- 하느님의 뜻 안에 녹아들어 하는 영적 승리


제17권43장2절

하느님의 지고하신 의지 안에 녹아들기 시작하면 (앞에서

말한) 저 무한한 공간이 내 정신 앞에 펼쳐진다.

그러면 (내 영혼이기도한) 그 조그만 소녀가 순례를 계속하면서

점점 더 높이 올라간다.

창조사업을 통하여 지어내신 만물에 대한 하느님의 모든 사랑에

보답하려는 것이다.


3

그러므로 그 소녀인 나는

하느님을 만물의 창조주로서 공경하고자

별들 사이를 두루 돌아다니면서 그 빛의 모든 반짝임 마다

나의 ‘당신을 사랑합니다.’와 ‘영광이 창조주께.’를 날인하고,

쏟아져 내리는 햇빛의 미세한 알갱이마다

‘사랑합니다.’와 ‘영광’을,

광대한 창공 전체를 돌아다니며 걸음을 옮길 때마다

‘사랑합니다.’와 ‘영광’을 날인한다.

또한 새의 지저귐과 그 날개의 파닥임에는

‘사랑’과 ‘영광이 창조주께’를,

당에서 돋아나는 풀잎과 활짝 핀 꽃과 위로 올라가는 그 향기에는

‘사랑’과 ‘영광’을,

산의 높은 곳과 계곡의 깊은 곳에는

‘사랑’과 ‘영광’을 날인한다.


4

그리고 각 사람의 마음 안에 나 자신을 넣으려는 듯이

그들 사이로 돌아다니면서 그 각각의 마음 안에서

나의 ‘사랑합니다.’와 ‘영광이 창조주께.’를 외친다.

이는 하나의 뜻만이 있게 하기 위함이니, 만물이 하나의

화음을 이루어 오직 한 소리로 ‘영광과 사랑이 창조주께’를

외치게 하려는 것이다.


5

이와 같이 모든 조물이 하느님께서 창조사업을 통하여

행하신 모든 것에 사랑으로 보답하며 영광을 드리는 것처럼

그들 모두를 한데 모은 다음, 나는 그분의 옥좌 앞으로

나아가서 이렇게 말씀드리는 것이다.


6

“지고하신 임금님, 만물의 창조주시여! 이 소녀가 당신 팔

안으로 온 것은, 저희에 대한 사랑으로 저토록 많은 것들을

지어내신 당신께 창조된 세계 전체가 모든 피조물의 이름으로

사랑과 합당한 영광을 보답으로 드리고 있음을 아뢰기

위함입니다.

당신의 뜻 안을, 이 무한대한 공간 속을 제가 두루 돌아다니면서

만물이 당신께 영광과 사랑과 찬미를 드리도록 한 것입니다.


7

그리하여 저는 당신을 위해서 창조주와 피조물 사이의 사랑의

관계를, 인간의 듯이 깨뜨리고 만 이 관계를 제자리에 놓았고,

모든 사람이 당신께 마땅히 드려야 할 영광에 대해서도 그렇게

했습니다.

그러니 이제 당신의 뜻을 땅에 내려 보내 주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듯이 창조주와 피조물 사이의 모든 관계를

굳건히 맺으실 것이니, 만물이 당신께서 세우신 본래의

질서로 돌아 올 것입니다.


8

그런즉 서둘러 주십시오. 더 이상 지체하지 마십시오.

땅이 온통 죄악으로 뒤덮여 있는 것이 보이지 않으십니까?

오직 당신의 뜻만이 이 흐름을 멈출 수 있고 땅을 안전한

상태로 두실 수 있사오니,

어서 당신의 뜻이 알려지고 또 다스리시도록 해 주십시오.”


[천상의 책 - 루이사 피카레타 著]